모빌라이브 (Mobilians Mobil Live)

모빌라이브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지모빌리언스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서비스 (이하 “모빌라이브”)를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모빌라이브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다음 각 목의 사유에 따라 이용자를 분류합니다.

가. “판매회원(또는 판매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로 모빌라이브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를 말합니다.

나. “크리에이터 회원”이라 함은 모빌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판매회원의 상품 판매를 돕기 위해, 특정 상품에 대한 설명 및 리뷰 등을 포함한 영상물을 제작하거나 영상물 내에 등장하는 자를 말합니다. 크리에이터 회원으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사로부터 해당 권한을 부여 받은 상태여야 합니다.

다. “구매회원(또는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비회원이 상품 구매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e-mail) 등 개인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 상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2) “구매안전 서비스”라 함은 모빌라이브 서비스에서 회원이 결제한 결제대금의 보호를 위해 회사가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되는 등 구매가 확정된 후 상품 대금을 판매회원에게 지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채팅, 댓글 등 각종 글, 이미지, 영상물 등을 말합니다.

(4) “영상물”이라 함은 판매회원의 상품 판매 및/또는 구매회원의 상품 구매를 돕기 위해 제작한 특정 상품에 대한 설명 및 리뷰 등을 포함한 동영상을 말합니다. 영상물 중 일부는 제작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방영될 수 있고 이를 “라이브”라고 하며, 라이브에서는 상품의 구매 및 판매 기능, 댓글 작성 등의 기능이 제공됩니다.

(5) “접속정보”라 함은 판매회원과 크리에이터 회원이 회원가입 및 로그인 시 식별자로 활용되는 회원의 등록정보와 구매회원이 상품 구매를 위해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6) “수취인”이라 함은 상품을 실제로 수신한 자를 말하며,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한 회원과 동일인이거나 다른 사람일 수 있습니다.

(7) “구매확정기간”이라 함은 구매회원의 거래에 대하여 구매확정 여부(구매확정, 취소, 반품, 교환, 환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하는 기간으로, 상품배송완료일로부터 7일(7일 중 영업일 3일 미만인 경우 3영업일)이 되는 날까지를 말합니다.

(8) “영업일”이라 함은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제 3 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는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을 위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판매관련 업무지원서비스

(2)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3) 매매계약체결관련 서비스

(4) 영상물 등을 활용한 상품 소개 서비스

(5)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전 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판매자가 모빌라이브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빌라이브 초기 “서비스” 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7 일 전에 공지하고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30일 이상 게시하고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다만, 판매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기간 내에 개정 약관 적용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 한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7. 회원은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과실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간의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할 뿐이며, 구매회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구매회원과 판매자 사이에 성립된 상품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는 구매회원과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회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한 정보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은 해당 판매자 또는 구매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구매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 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모빌라이브 서비스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해당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구매회원은 자신의 판단과 책임 하에 상품 구매 여부를 결정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회사의 일반적 준수사항)

1. 회사는 판매자가 모빌라이브에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도록 안내하고 권고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의 상호,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신고번호, 사업장소재지, 업태 및 종목, 이메일(e-mail) 주소, 전화번호 등을 확인합니다.

3. 회사는 구매회원과 판매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모빌라이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하며, 상품 거래를 위한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리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 7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모빌라이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회원가입을 통해 사전에 회사의 승인을 획득해야 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 유형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가. 판매회원: [모빌라이브 서비스 이용계약서]를 통한 계약을 체결하여 회사의 사전 승인을 획득한 자로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 크리에이터 회원: [모빌라이브 서비스 이용계약서]를 통한 계약을 체결하여 회사의 사전 승인을 획득한 자로 판매회원의 상품판매를 위한 판매촉진활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 구매회원: 회사가 제공하는 라이브 방송 URL 접속정보를 통해 모빌라이브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 별도의 회사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모빌라이브의 구매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만 14세 이상의 개인이 서비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이용 약관에 반드시 동의해야 합니다.

3. 회사는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와 모빌라이브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회사가 요청하는 양식에 따라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제출해야 합니다. 회사가 요청하는 서류의 미비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의 승낙이 거부되거나 유보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원칙적으로 위 1항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과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이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3)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5) 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 신청을 하는 경우

(6) 이용신청을 하는 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7)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8)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5.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관리)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2.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의 접속정보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거래가 성사되었을 때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회원 간에 물품거래와 배송 등 이행과 관련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판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접속정보의 관리)

1. 접속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접속정보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접속정보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서비스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접속정보를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10 조 (계약기간 및 이용계약의 종료)

1. 판매회원과 크리에이터 회원의 이용계약 기간은 [모빌라이브 서비스 이용계약서]에서 정한 약정 조항과 기간을 따릅니다.

2. 구매회원의 이용계약 기간은 [비회원 구매]에 대한 동의 후 구매 상품에 대한 구매회원의 구매확정까지로 정한다.

3.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구매회원, 판매회원, 크리에이터 회원 또는 회사(직원 및 상담원 포함)를 포함한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재산상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인격적 권리를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아래의 행위는 이에 해당하는 것으로 봅니다.

- 회사의 운영진 또는 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 합리적 사유 없이 상습적•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거나 비방하는 행위

-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 인종, 민족, 지역, 종교 등을 이유로 한 차별적인 발언을 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고통, 피해,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의 게시물, 영상 기타 광고의 전송을 방해하거나 훼손, 삭제하는 행위

- 법령에 따라 방송광고가 금지되는 품목이나 내용에 대한 정보전달을 하는 행위

- 아동 및 청소년에게 불건전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방송광고 내용이 소비자에게 불공정한 정보로 확인되는 경우

- 그 외 회사가 정한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③ 제 7조 제 4항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④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한 경우

⑤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으로 인해 회원과의 이용계약의 해제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원과의 이용계약은 해지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에 해지사유를 밝혀 회원의 전화, 문자(SMS), 이메일(e-mail)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이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본 항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에게 제 7조 제 4항의 이용신청 거부 사유가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서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후 12 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 기재 정보 및 서비스 이용 정보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그 이후에는 이를 삭제/폐기 처리합니다.

(7)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져야 하고,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의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1. 이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모빌라이브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모빌라이브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판매회원의 판매활동)

1. 모빌라이브에서 상품의 판매는 회사와 모빌라이브 서비스 이용계약서 체결을 통해 사전 승인을 획득한 자만 가능합니다.

2. 판매회원은 상품의 종류, 판매가격, 배송비,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를 고려하여 거래조건을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회사는 상품대금 결제 방식, 상품배송 방식 등 구매회원 피해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3. 판매회원은 판매상품에 대하여 ① 품목별 재화 등에 관한 정보, ②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 2022-15호, 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회사에 제공해야 하고,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합니다. 판매회원이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제공하지 않거나, 정보 제공 이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상품 판매 제한, 이용중지, 계약해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판매회원은 상품 정보 제공 시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구매회원이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5. 판매회원은 안전검사 대상 품목인 공산품 및 어린이 보호 포장 대상 공산품을 판매할 경우에는 안전검사를 받은 사실을 구매회원이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6. 판매회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모빌라이브에서 상품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 판매회원은 판매된 상품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8. 판매회원은 자신의 판매회원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기재한 유선전화 또는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정보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9.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문의, 클레임 등에 성실하게 응해야 합니다. 판매회원의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으로 구매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면 판매회원이 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10. 판매회원은 모빌라이브에 등록된 상품 판매활동을 수행함에 있어 아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거짓∙과장의 표시∙광고

(2) 기만적인 표시∙광고

(3) 부당하게 비교하는 표시∙광고

(4) 비방적인 표시∙광고

제 13 조 (크리에이터 회원의 판매촉진활동)

1. 모빌라이브에서 방송을 통한 상품의 판촉, 홍보를 진행하는 크리에이터 회원은 회사와 모빌라이브 서비스 이용계약서 체결을 통해 사전 승인을 획득한 자만 가능합니다.

2. 판매회원은 스스로 모빌라이브에 등록한 상품의 판촉, 홍보 등을 위해 회사로부터 사전에 승인받은 크리에이터 회원을 판매 대리인으로 위촉하거나 판매회원 본인이 직접 크리에이터 회원으로서 판매촉진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3. 크리에이터 회원은 모빌라이브에 등록된 상품 판매촉진활동을 수행함에 있어 아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거짓∙과장의 표시∙광고

(2) 기만적인 표시∙광고

(3) 부당하게 비교하는 표시∙광고

(4) 비방적인 표시∙광고

제 14 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1. 상품의 매매계약은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구매회원이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상품을 구매하려는 자는 반드시 모빌라이브에 게시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신용카드 및 간편결제 등의 방법으로 매매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3. 상품을 주문한 후 주문일 다음 날 24시까지(주말 및 공휴일 포함)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주문취소로 간주하며, 구매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매매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구매회원의 상품 매매계약 채결 내용을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6. 회사는 구매회원이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한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구매회원이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쿠폰,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회원에게 발생되는 구매증빙서류(현금영수증 및/또는 신용카드매출전표)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 15 조 (배송)

1.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공휴일 및 휴무일 제외)을 말합니다.

2. 판매자는 구매회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되면, 당해 주문 정보에 따라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이나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 배송하여야 합니다.

3. 판매자는 구매회원의 입금 또는 대금 결제에 대한 확인 통지를 받은 후 3 영업일 이내 배송시작 안내, 송장번호 제공 등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배송 예정일을 명시한 경우 판매자는 배송예정일로부터 3일 내에 배송이 완료되도록 합니다.

4.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5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회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서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판매자가 전항의 기한 내에 상품을 발송하지 못할 경우에는 회사와 구매회원에게 발송지연에 따른 지연사유 및 발송예정일 안내를 수행하여야 하고, 발송예정일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패널티 부여 등의 불이익을 줄 수 있으며, 구매회원 취소 요청에 따른 불이익 등 모든 손실이나 손해는 판매자 본인이 책임집니다.

7. 판매자의 귀책사유가 확인된 경우, 해당 주문 건은 판매자의 승인 없이 회사가 환불 처리할 수 있으며 판매자에게 패널티 부여 등의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8. 판매자의 발송확인 처리 이후에 구매회원이 구매확정을 하지 않고 배송업체로부터 배송완료 정보를 받지 못하여 배송중 상태가 지연될 경우, 회사는 발송확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구매회원에게 구매확정요청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안내 이후에도 구매회원의 구매확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3일이 경과한 시점에 자동으로 배송완료로 전환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실제 구매회원이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 구매회원은 미수취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구매회원이 상품을 받고(전 항에 따라 배송완료로 간주된 경우 포함) 구매확정 또는 구매확정으로 간주되는 경우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구매회원이 반품, 교환 또는 환불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그 지급을 보류합니다.

10. 판매자에게 결제대금 지급 후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다면 구매회원은 판매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결제대금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일체 책임이 없습니다.

제 16 조 (취소, 반품, 교환, 환불)

1. 구매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상태에서는 본 서비스 웹페이지 (mobillive.co.kr) 내 고객문의(이메일)을 통해 취소신청 접수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2. 구매회원은 판매자와 상품 등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3. 구매회원은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이미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는 구매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 때, 구매회원은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취소 또는 반품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 보관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판매자는 구매회원이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즉시 해당 사실을 구매회원 및 회사에 유선으로 통보하고 구매회원의 동의를 얻은 후에 취소를 하여야 하며, 회사가 구매회원의 상품 대금 결제일로부터 3일 이내에 상품대금 환불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5. 회사가 구매회원의 구매대금 결제 확인에 대해 통지한 후 판매자가 상당 기간 구매회원의 주문 정보를 확인하지 않거나 배송 절차를 이행하지 않아 회원이 거래 취소를 요구하면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거래가 취소되면 보관 중인 상품 구매대금은 회원에게 환불됩니다. 아울러, 회사는 개별적인 정책으로 구매회원의 요구 없이도 자동 환불처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미리 해당 내용을 구매회원에게 공지합니다.

6. 구매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받은 후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관련 법령에 의한 반품 등의 절차를 이행하도록 안내합니다.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구매회원에게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구매회원이 해당 상품에 대하여 구매확정을 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시스템을 통한 반품신청은 제한될 수 있어 고객센터나 판매자를 통해 반품 신청하여야 합니다.

7. 일반적으로 반품 및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귀속됩니다. 즉 구매회원의 단순변심인 경우에는 구매회원이 반품비용을 부담하며, 상품의 하자로 인한 반품 또는 교환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해당비용을 부담합니다.

8. 반품배송비를 구매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9. 반품신청 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10. 구매회원이 상품에 대하여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가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는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11. 결제대금의 환불은 판매자가 상품을 이상 없이 반환 받은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2. 결제대금 환불 시 특정기간이 지나 동일한 결제수단의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환불정산액으로 지정하고 구매회원이 지정하는 계좌로 입금합니다.

13. 구매회원은 다음 각 호에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품이 멸실 • 훼손된 경우

(2) 구매회원의 상품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환불 또는 교환을 인정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14. 미성년자가 물품을 구매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구매안전 서비스)

1. 회사는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회원간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매안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구매안전 서비스란 상품매매계약이 체결되고 구매회원이 대금을 결제하였을 경우, 판매자로부터 해당 상품을 받았다면 회사는 미리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한 후 해당 판매자에게 대금을 정산해주고, 회원이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받지 못했거나 받았더라도 판매자에게 반품한 후 환불을 요청했을 때에는 구매회원이 결제한 금액을 회사가 구매회원에게 환불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3. 구매안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이자 등이 발생했을 때 회원은 그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4. 구매안전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구매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 등은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5. 회사는 구매회원에게 상품을 공급받은 사실을 구매확정기간 내에 통보하여 주도록 요청하고, 회원은 구매결정 또는 취소, 반품, 교환 또는 환불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6. 회사는 구매회원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거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라 대금을 상품의 판매자에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구매자가 취소, 반품, 교환 또는 환불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그 지급을 보류합니다.

7. 구매가 확정되고 판매자에게 정산이 완료된 시점에 구매안전 서비스가 종료되며, 이후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구매회원은 판매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결제대금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일체 책임이 없습니다.

8. 구매안전 서비스는 판매자나 구매회원을 대리하는 것이 아니며,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판매자나 구매회원의 의무를 대행하는 것도 아닙니다.

제 4 장 회원 관리 및 보호

제 18 조 (저작권)

1. 회사는 모빌라이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이용자는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판매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판매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크리에이터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제작한 영상물의 저작권은 이를 제작한 크리에이터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영상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크리에이터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4.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5.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6.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사전통보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물의 작성자에 대하여 모빌라이브 서비스 내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4)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7.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영상물 제외)은 모빌라이브에서 거래되는 상품의 판촉, 홍보 등을 위하여 모빌라이브 서비스 내 또는 포털사이트 등 다른 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 될 수 있고, 수정, 편집될 수 있으며, 2차적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자가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8. 크리에이터 회원이 작성한 영상물의 저작권 및 영상물에 등장하는 크리에이터 등 등장인물의 초상권은 크리에이터에게 귀속되나, 크리에이터는 회사에게 모빌라이브를 통해서 영상물을 사용, 복제, 전시, 유포, 전송할 권리 및 수정, 편집할 권리를 무상으로 영구적으로 부여합니다. 크리에이터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동 저작권을 제3자에게 양도하는 등 회사의 위 권리를 제한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9. 크레이이터 회원이 영상물을 모빌라이브 외부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영상물의 출처로 모빌라이브 주소와 로고 등을 명시하여 해당 영상물이 모빌라이브를 통해 제작된 것이라는 점을 밝혀야 합니다.

10. 이용자가 모빌라이브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함으로써 인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19 조 (고객센터)

1. 회사는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간의 상품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간 또는 구매회원과 제3자 사이의 민원 및 분쟁이 발생할 경우, 조정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며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 간의 분쟁을 조정하는 경우, 회원이 제기하는 각종 불만사항과 의견을 적극적으로검토한 후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조정에 임합니다.

3. 회사의 민원 및 분쟁 조정에 있어 당사자들은 신의성실 원칙에 따라 회사의 요구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금지행위)

1. 직거래

(1)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안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회원 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모빌라이브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구매회원은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자를 회사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2. 시스템 부정행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정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매매부적합상품 판매행위

(1)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의 판매를 금하여,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당해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매매부적합상품은 매매불가상품과 매매제한상품으로 구분됩니다.

① 매매불가상품: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재산권, 인격권 등 권리침해상품, 법령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상품을 말합니다.

② 매매제한상품: 상품의 판매방식, 판매장소 또는 판매 대상자 등에 대한 법적 제한이 있는 상품,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상품, 기타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거나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매매가 제한되는 상품을 말합니다.

(2) 매매부적합상품에 해당되는 상품의 구체적인 종류와 내용은 회사와 별도 작성한 [모빌라이브 서비스 이용계약서]에 열거된 종류와 내용에 준합니다.

4. 결제 부정행위

(1)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상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쿠폰의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아래 제 4 호의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결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경고,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 또는 특정기간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금지

(1)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상품평, 영상물에 대한 댓글 등 모빌라이브 서비스 내에 작성 또는 게시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① 음란한 부호∙문언∙음향∙화상 또는 영상을 배포∙판매∙임대하거나 공공연하게 전시하는 내용의 정보

②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공공연하게 사실이나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의 정보

③ 공포심이나 불안감을 유발하는 부호∙문언∙음향∙화상 또는 영상을 반복적으로 상대방에게 도달하도록 하는 내용의 정보

④ 정당한 사유 없이 정보통신시스템, 데이터 또는 프로그램 등을 훼손∙멸실∙변경∙위조하거나 그 운용을 방해하는 내용의 정보

⑤ 청소년보호법」에 따른 청소년유해매체물로서 상대방의 연령 확인, 표시의무 등 법령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고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내용의 정보

⑥ 법령에 따라 금지되는 사행행위에 해당하는 내용의 정보

⑦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敎唆) 또는 방조하는 내용의 정보

⑧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2) 회사는 전 호의 정보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 1호의 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사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금지

(1) 회원은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① 합리적 사유 없이 상습적∙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

②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반품 등을 하는 행위

③ 동일한 사실이나 의견을 반복적으로 게시하는 행위

④ 자신이 구매하지 않는 판매상품에 대해서 상품평을 다는 등 허위, 과장, 왜곡된 정보를 게시하는 행위

⑤ 높은 만족도를 주고 상품평을 쓰는 대가로 금전 또는 기타의 보상을 받거나 받기로 약정하고 상품평을 쓰는 행위

⑥ 제 3자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할인률 등을 부당하게 이용하는 행위

⑦ 서비스 명칭 또는 임직원이나 서비스와 관련한 운영진을 사칭하여 이용자를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 피해와 혼란을 주는 행위

⑧ 기타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서비스에 악영향을 끼치는 등 서비스 자체 기준을 위반하는 행위

(2) 회사는 전 호에 해당하는 정보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 1호의 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법령 위반, 이 약관 위반 기타 금지행위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모니터링 업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금지행위 확인을 위한 조사)

회사는 회원의 금지행위가 의심되면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고 사실 확인 및 소명을 위해 정지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필요 최소한의 증빙자료(거래사실증명서, 물품 수급 및 발주, 배송증빙서류 등)를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특별한 사정없이 회원이 회사가 요청한 증빙자료를 정해진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거나 서류 미비 또는 소명이 되지 않을 경우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이 조치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기타

제 22 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이 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7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4. 회원은 이 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본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구매 거래의 당사자는 구매회원과 판매자이며, 회사가 제공한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판매자와 구매회원 즉,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하고, 회사는 이에 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본 서비스의 일체의 상품에 관한 표시∙광고, 영상물 등 게시물을 모두 판매자가 한 것이며 전적으로 판매자가 책임을 지고, 회사는 이와 관계가 없으며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제11조 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제11조 3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해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판매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영상물 등 게시물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제 3 조 제 1 항에 따른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중단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모빌라이브에서의 거래 및 서비스는 이용자의 현재 소재지와 이용자가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 등의 이유로 제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상기 사유로 거래 및 서비스가 제한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관할 법원)

이 약관에 관하여 회사와 회원의 분쟁 또는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는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 법원으로 정합니다.

제 25 조 (회원에 대한 통보)

이 약관에 의해서 회사가 회원에게 통보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 등의 전자적 수단으로 통보합니다.

제 26 조 (기타조항)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모빌라이브 서비스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 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모빌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이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4. 회사는 구매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해결하고, 회원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각종 불만사항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한 후 정당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하기가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회원의 접속정보 혹은 전화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부칙 제 1조

1. 이 약관은 2023년 8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